“교회의 사명은 영혼을 구원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어디에 있든 기꺼이 들으려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 이보다 더 위대한 일은 없습니다. 이보다 더 중요한 일도 없습니다. 하늘에 계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성취하도록 책임을 주신 이 일보다 더 긴박한 것은 없습니다.”“( 고든비 힝클리 회장, 선교사 봉사,”제1회 전세계 지도자 훈련 모임, 2003년 1월, 21쪽)
“우리가 세상에 나아가 행하는 위대한 선교 사업에 동참하여 복음의 회복에 관해 귀 기울이는 모든 사람들을 가르치고, 두려움 없이, 그러나 독선적이지 않게 첫번째 시현에 관하여 말하며, 몰몬경과 신권의 회복에 관해 간증을 전합시다. 형제 자매 여러분, 다같이 무릎을 꿇고 다른 사람들을 복음의 기쁨으로 인도할 기회를 주시도록 간구합시다.”(리아호나, 2000년 7월, 106쪽)
“경고의 음성을 높여 다른 사람에게 감동을 전하는 능력은 예수 그리스도와 성약을 맺은 우리 모두와 관련이 있는 중요한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의 모든 회원에게는 다음과 같은 책임이 있습니다. ‘보라, 내가 너희를 내보내어 증언하게 하며 백성에게 경고하게 하였노니, 경고를 받은 각 사람은 저마다 자기 이웃에게 경고하는 것이 마땅하니라.’(교성 88:81)
“회복의 초기에는 위의 계명과 위험에 대한 경고를 전할 책임이 선교사로 부름받은 사람들에게 주어졌습니다. 하지만 이웃을 경고할 책임은 침례 성약을 받아들인 우리 모두에게 있습니다. 우리는 비회원 친구와 친척들에게 복음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우리의 목적은 그들을 초대하여, 가르치도록 부름받고 성별된 전임 선교사들에 의해 가르침을 받게 하는 일입니다.”(헨리 비 아이어링 장로, 성도의 벗, 1999년 1월호, 33쪽)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합니다. 그는 메시야요, 구주이시며, 우리의 구속주입니다. 우리가 구원 받을 수 있는 이름은 그분의 이름뿐입니다.(모사이야서 3:17,5:8; 교성 18:23 참조) 우리는 그분을 섬기고자 합니다. 우리는 그분의 교회, 즉 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에 속해 있습니다. 우리의 선교사와 회원들이 세계 여러 나라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고 있습니다”(옥스 장로, 성도의 벗, 1988년 1월호, 70쪽)
“제가 알고 있는 모든 것 중에서 저에게 가장 큰 감동과 가장 큰 기쁨이 되는 것은 마지막 숨이 끊어지는 그 순간까지 제가 어디에서 그 누구와 함께 있든 니파이의 말처럼‘그리스도에 대하여 이야기하며 그리스도 안에서 기뻐하며 그리스도에 대하여 가르치며 그리스도에 대하여 예언하’(니파이후서 25:26)는 것입니다.
“그러나 저의 가장 큰 걱정도 바로 그 사명으로 인해 생겨납니다. 아주 짧은 구절이지만 우리에게 강력하게 다가오는 것은 바로‘복음 전하는 자들이 복음으로 살리라’(고린도전서 9:14)는 말씀입니다. 말씀과 가르침과 간증뿐만 아니라 제 생활 자체가 바로 예수님을 증거하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저의 존재 자체가 이 사업의 신성함을 반영해야 하는 것입니다. 저의 말씀이나 행위가 만에 하나라도 그리스도에 대한 여러분의 신앙에 누를 끼친다면 저는 그 일을 견딜 수 없을 것입니다.”(제프리 알 홀런드, 성도의 벗, 1995년1월호, 31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