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사업/위대한 선교사들

사무엘 스미스에 대한 일화....(조셉 비 워스린 장로)

모로나이 2009. 9. 18. 01:37


                                                                사무엘 스미스


“그의 이야기는 낙담하는 상황에서 보여준 위대한 신앙과 용기의 이야기이다. 그는 우연히 최초의 선교사로 부름받은 것이 아니다. 선지자인 형이 그에게 말해준 내용이 참되다는 것에 대한 영적인 확신을 받은 후, 그는 이 경륜의 시대에 조셉 스미스와 올리버 카우드리에 이어 세 번째로 침례 받은 사람이 되었다.
“그는 조셉 스미스가 행하고 있는 거룩한 사업과 몰몬경의 진실함에 대한 확실한 지식으로 선교 사업을 시작했다. 여덟증인의 한 사람으로서, 사무엘은 조셉 스미스에 의해 판들을 볼 수 있는 특권을 받았으며 자신의 손으로 판들을 들어보고 그 위에 적힌 고대 기록들을 살펴볼 수 있었다. 그는 또한 1830년 4월 6일에 교회가 조직되었을 때 최초의 설립자인 여섯 명의 교회 회원 가운데 한 사람이었다. “공식적인 선교사 부름을 받은 직후, 사무엘은 순회 전도사인 피네아스 영에게 몰몬경 한 권을 팔았다. 이 최초의 만남에서 그는 손에 몰몬경을 들고 그것을 피네아스에게 권했다.
“‘여기 선생님께 읽어 보도록 권하고 싶은 책이 있습니다.’
“피네아스는 망설였다. ‘여쭙건대 선생님, 무슨 책을 가지고 계신가요?’
“‘몰몬경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황금 성경이라고도 하지요.’
“‘아, 그렇다면 그 책이 계시라는 뜻입니까?’
“‘그렇습니다. 하나님에게서 온 계시입니다.’
“그 젊은이는 피네아스에게 책의 마지막 두 쪽을 보여 주며 증인들의 증언을 읽게 했다. 젊은이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다. ‘만일 기도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읽고 선생님께 증거를 주시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신다면 이 책의 참됨을 아시게 될 것입니다.’
“그의 성실한 품행와 솔직한 태도에 감동을 받은 피네아스는 젊은이에게 그 책을 꼭 읽겠다고 말했다. 피네아스는 그의 이름을 물었고, 그는 사무엘 에이치 스미스라고 말했다.
“‘아, 당신이 증인 중 한 사람이군요.’
“‘그렇습니다. 저는 그 책이 하나님에게서 온 계시로써 성신의 은사와 권세로 번역되었으며 저의 형 조셉 스미스 이세가 선지자, 선견자 및 계시자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1964년 3월 17일, 브리검 영 대학교에서 행한 올해의 연설, 3쪽 S. Dilworth Young, Brigham Young-His Life(First Half)에서 인용)
“교회가 조직된 직후, 첫 번째 선교 사업을 떠난 사무엘은 진리에 대한 간증 이외에는 다른 어떤 것으로도 무장하지 않았지만 그에게 필요한 다른 것은 거의 없었다. 그는 간증과 몰몬경이라는 돌이킴을 위한 선교사 도구를 가지고 있었다. 그는 할 수 있는 한 많은 몰몬경을 배낭에 채우고 다녔다. 어쩌면 손에도 한 권 들었을 것이다.
“이런 일이 전에는 한 번도 없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그에게는 몰몬경의 사용 방법을 가르쳐 줄 동반자도 없었으며 이 젊은이를 위한 선교사 훈련원도 없었다.

“그렇게 사무엘은 팔마이라를 떠나 지방을 돌아다니며 개종자와 몰몬경을 구입할만한 관심있는 사람들을 찾아 다녔다. 그는 첫날에 40킬로미터를 걸었고 여인숙에 도착하여 주인에게 몰몬경을 사지 않겠느냐고 물었다. 주인이 그가 하는 일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자, 사무엘은 쫓겨나다시피 하여 첫 날 밤을 사과 나무 아래서 보냈다.
“다음 날 사무엘은 존 피 그린이라는 감리교 목사를 만났다. 그린 목사는 그 책을 읽는 일에 개인적으로 흥미를 보이지는 않았지만, 그 책을 사고 싶은 사람이 있을 경우를 위해 한 권 가지고 있겠다고 했다. 사무엘은 포기하지 않았다. 그는 다시 그린 가족을 방문하여 그린 목사의 아내인 로다 영 그린(피네아스 영의 누이)이 그 책을 읽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녀는 나중에 그 책을 읽을 필요가 있다고 남편을 설득했다. 사무엘은 첫 번째 선교 여행에서 한 사람도 침례 주지 못했지만 피네아스 영과 존 피 그린에게 전해진 두 권의 몰몬경은 결국 브리검 영과 그의 가족, 그리고 히버 시 킴볼과 그의 가족을 포함한 온 이웃을 개종시키는 수단이 되었다.”“( 조셉 비 워스린 장로 The Book of Mormon: The Heart of Missionary Proselyting,”Ensign, 2002년 9월호, 15~16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