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의 역사와 교리/몰몬경

몰몬경은 다른 복음인가?

모로나이 2007. 6. 24. 07:48

많은 단체들은 후기성도를 비판할 두가지 성구를 인용합니다.

 

"그러나 우리나 하늘로부터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찌어다" (갈라디아서 1:8)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고린도 후서 11:14)

 

그래서 몰몬경을 전해준 모로나이 천사가 광명의 천사로 가장한 사단이며 다른 복음을 전한 자라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후기성도를 사탄의 종교라고 가정한 뒤에 성구를 보기 때문에 나오는 편견입니다. 이에 대해서 논해 보겠습니다.

 

1. 복음이란 무엇입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복음이라고 하면 성경 66권을 말하며 외에 것을 전하는 자들은 "다른 복음" 전하는 것이라 합니다. 그러나 복음은 책이 아니며 문자 그대로 한다면 예수 그리스와 그의 사명, 그리고 대속 희생에 대한 '좋은 소식' 말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비롯한 그분의 사도들은 복음을 전파하셨습니다. (마태 4:23; 9:5;11:5, 2:2, 살전 2:9 등등) 그러나 아시겠지만 예수님과 사도들은 신약 성경을 들고 복음을 전하시지도 않았으며 당시에는 신약 성경이 기록되지도 않았습니다. 오늘날 66권만이 복음이라고 말하는 자체가 성경과 무관한 편견에 따른 해석 때문이라고 봅니다. 몰몬경 니파이 삼서 27:13-22에서는 예수께서 니파이 백성들에게 전하신 복음을 신약에서 가르친 것과 동일한 복음이라고 지칭하고 있습니다. 몰몬경은 다른 복음이 아닙니다. 정확히 말하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우리가 구원받을 있다는 동일한 복음 메시지를 전하는 또다른 기록일 뿐입니다.

 

2. 천사가 전하면 거짓복음인가?

 

"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하는 자들 여러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요한계시록 14:6)

 

마지막날을 묘사하고 있는 요한 계시록에서도 공중을 날아가는 천사가 "영원한 복음" 가졌다고 설명합니다. 천사가 모로나이라고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나 복음을 전하는 데에는 사도들이 사용될 수도 있으며 천사들도 사용될 있다는 사실입니다. 예수님의 탄생을 전한 것도 천사였고 아브라함과 롯에서 멸망을 선언한 것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