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글/네이버 지식란 답변

선교사들이 둘씩 짝을 지어 선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모로나이 2010. 9. 11. 23:28

몰몬교에 대해서 질문합니다. 몰몬교 믿으시는분들 답변해주세요

몰몬교에서 항상 멀쩡하게 생긴 외국인 두명이 붙어 다니면서 선교하는 이유는 뭔가요?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저는 님이 말씀하신 몰몬교, 즉 예수그리스도후기성도교회의 회원입니다.


님께서 지나가시다가 저희 선교사들을 만나보셨나 봅니다. 일단 그분들이 왜 선교사업을 하는지 그 이유를 설명해 드리지요.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태 28:19,20)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사도 1:8)


이 구절은 예수님께서 승천하시면서 그분의 제자들에게 주신 명령입니다. 즉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예수께서 명하신 것들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고 했지요. 그리고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라는 명령도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믿는 이로서 예수님의 이러한 명령을 지킬 수밖에 없습니다.


"... 이에 모든 촌에 두루 다니시며 가르치시더라 열두 제자를 부르사 둘씩 둘씩 보내시며 더러운 귀신을 제어하는 권능을 주시고" (마가 6:6,7)


또한 윗 구절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예수께서는 모든 촌에 두루 다니시며 가르치실 때에 제자들을 둘씩 둘씩 짝을 지어서 보내셨다고 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냥 심심할까봐서요??


성경을 보면 증인의 법이라고 하여 중요한 일들을 증언하고자 했을 때 꼭 두 세 사람을 사용하였습니다.(신명기 17:6, 19:15 요한 8:17,고전 14:27 참조) 예수 그리스도가 살아계시고 복음이 참되다는 중요한 증언을 하기 위해서 주님께서는 이러한 증인의 법에 따라 둘씩 둘씩 짝을 지어서 선교사업을 하도록 지시하셨습니다. 그래서 님이 선교사들을 보실 때 혼자 있는 모습이 아니라 꼭 두 명씩 짝을 이룬 모습만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선교사들이 전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말 그대로 복된 소식, 좋은 소식입니다. 좋은 소식을 이웃들에게 나누고자 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지요. 저도 이 복음을 통해 큰 기쁨과 행복을 누렸으며, 자연스레 이러한 소식을 다른 이들에게 알리고 싶은 마음에 선교사업을 했습니다. 물론 들으려는 마음이 전혀 없는 분들에게 강요하지는 않습니다.


님들이 보신 선교사들은 19세 후반에서 20대의 젊은이들로서 1년 반에서 2년 사이에, 모든 일들을 잠시 미루고 이 좋은 소식을 전하기 위해 헌신한 이들입니다. 아직 어린 사람들이고, 외국인의 경우 한국말이 서툴 수는 있으나 그들이 진심으로 전하는 메시지에 귀기울여 들으신다면 큰 기쁨을 누릴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