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인 글/네이버 지식란 답변

몰몬교의 교리가 역겹다는 분의 글을 반박함.

모로나이 2010. 9. 17. 09:30
답변

re: 기독교와 몰몬교의 차이가 뭔지 궁금합니다.


maksikim의 답변에 대한 반박..


몰몬교의 교리는 기독교와 모든 것이 완벽하게 다릅니다.

참으로 해괴하고 역겨운 것 뿐입니다.


잘못 아셨습니다. 몰몬교라고 부르는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교회도 기독교입니다. 기독교라는 말은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믿는 종교를 의미하는 것이지 누가 정의를 내리듯이 ‘개신교회’ (장로교, 감리교, 성결교 등등)를 지칭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몰몬교는 기독교와 모든 것이 다르다”...라고 하기 보다는 “몰몬교회는 개신교회와 모든 것이 다르다”라고 하는 것이 더 정확한 표현입니다. (물론 ‘모든 것’이라는 말 자체부터가 사실과 거리가 멉니다. 비슷한 점도 많이 있기 때문이죠.)



먼저 그들의 시작은 1830년 요셉 스미스라는 사람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어느날 그가 환상을 봤다고 합니다. 환상 중에 천사가 나타나서 팔미라라는 곳에 가서 땅을 파라 했답니다.

요셉 스미스는 시킨대로 했고 땅 속에서 글이 새겨진 황금판을 찾았으며 기적적인 능력으로 그 글들을

해석했는데, 그것이 몰몬경입니다.

이것을 믿는 전세계400만의 몰몬교 사람들.....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천사가 나타나고 기적적인 능력이 개입되었다고 하여 그것을 무조건 믿지 못하겠고, 어처구니가 없다고 보는 것입니까?? 님이 성경을 믿는 분이라면 동정녀의 몸에서 예수님이 태어나시고, 죽은 자들이 부활했으며, 심지어 구약 성경에는 고래 뱃속에 들어가 살았던 사람 이야기나 동물이 말을 하는 것이 나오는데 그것은 쉽게 믿어지십니까?? 하나님이 전능하신 분이라고 한다면, 천사나 기적적인 능력의 개입이 불가능하고 어처구니가 없는 것인가요?? 성경에 등장하는 천사는 믿어도 그 이후에 등장한 천사의 존재는 어처구니가 없다고 하는 것은 철저한 이중 잣대일 뿐입니다.



어쨌든 그 몰몬경이 몰몬교의 절대 잣대랍니다. 성경은 하나의 역사책이며, 훼손되고 누락된 책이라고 합니다. 몰몬경만이 구원으로 이끈다고 합니다. 그들의 교리는 더욱더 구역질이 납니다.


정말 아무것도 모르시는군요. 몰몬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믿지만 성경 역시 하나님의 영감 받은 말씀으로 믿습니다. 누가 성경을 하나의 역사책이나 훼손된 것으로만 단정한다고 하시나요?? 그리고 몰몬경이 구원으로 이끈다니요?? 구원자는 예수 그리스도일 뿐이며 그 외에 모든 존재는 우리의 구원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몰몬경은 성경과 마찬가지로 우리의 구세주인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책이지 우리 구원의 대상이 아닙니다.



 

먼저 그들은 아담이 하나님의 반열에 있는 존재이며, 아담이 선악과를 따 먹은 것은 지혜로운 행동이었다고 합니다.


하나님 반열이요? 하나님이면 하나님이고 아니면 아니지 하나님 반열은 무엇입니까?? 아담은 인류 최초의 인간이며 의로운 조상이였을 뿐, 우리가 섬겨야 할 하나님과 같은 존재가 아닙니다. 그리고 아담이 선악과를 따먹은 것은 하나님의 미리 아심에 따른 계획이었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이 아담과 이브가 선악과를 따먹을 것을 몰라 그냥 방치해 두고, 갑작스레 아담이 타락하니 부랴부랴 구세주를 마련했다고 보는 것은 하나님의 전지전능하심을 깍아 먹는 교리입니다.




그 들은 그들의 신전이 있는데 그곳에서 결혼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없고, 사망으로 빠진다고 하네요. 가장 높은 덕이 일부다처제입니다. 이유인즉슨 애를 많이 낳아서 몰몬교를 확장해야하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창시자 요셉 스미스를 부인하면 구원은 없다네요..ㅜㅜ 너무 역겨워서 말하기도 민망합니다.



당황스럽군요...신전이 아니라 성전입니다..(도대체 언제적 자료를 인용하신 건지..ㅜㅜ) 그리고 이 지상에 존재하는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의 자녀라고 믿습니다. 후기성도건 아니건, 성전에서 결혼했건 안했건, 모든 이들은 하나님의 문자 그대로 자녀입니다. (님의 논리대로 한다면 후기 성도 내에서도 결혼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는 말이로군요.) 그리고 일부다처는 행하지 않습니다. 100년도 넘게 잠시 시행된 적은 있으나 일시적이었을 뿐, 그 후에는 일부다처를 행하지 않으며 일부다처를 행했을 경우 교회에서 파문을 당합니다.


그리고 조셉 스미스를 부인하면 구원은 없다고요? 전에도 말씀드린 바와 같이 우리의 구원자는 예수 그리스도일 뿐이며 그 어느 대상이나 어느 인물도 우리의 구원을 책임질 수 없습니다. 조셉 스미스는 성경에 나오는 아브라함이나 모세, 베드로와 같이 하나님의 부름 받은 선지자일 뿐입니다. 전 오히려 아무것도 모르면서 그것이 정설인양 늘어놓는 님의 태도자체가 말하기조차 민망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아담의 자손일 뿐이며 하나님은 아니라고 하며, 심지어는 예수님이 결혼하여 자식까지 낳았다고 하네요..


예수 그리스도는 육신으로는 아담의 자손이나 영으로는 하나님이셨습니다. 구약의 여호와라고 보지요. 그리고 예수님이 결혼해서 자식까지 낳았다는 말은 경전 어느 곳에서도 발견할 수 없는 황당무계한 주장일 뿐입니다.


죽은자를 위해 살아 있는 자가 대신 침례해 주면 구원 받는다고 합니다.



오해하셨습니다. 죽은자를 위해 침례를 받는다고 구원받는게 아닙니다. 지상에 살았지만 복음을 들을 기회를 찾지 못한 이를 위해 침례를 받는 것이며, 그것을 받아들이는 지의 여부는 영의 세계에 있는 죽은 자들의 역할, 선택입니다.



 그리고 지옥은 없다고 하네요....



지 옥의 개념이 일반 개신교회와 다를 뿐입니다. 일반 개신교회에서는 불신자들이 가서 영원히 고통받는, 유황불이 영원히 불타고 있는 고통의 장소라고 한다면, 후기성도가 말하는 지옥의 개념은 하나님과 함께 할 수 없는, 그분과 영원히 차단된 삶을 지칭합니다.



한국에는 서울 연히동에 복원 고등학교라는 그들의 교육기관이 있고요, 아산에 매곡 기독 병원이라는 의료기관도 그들이 운영한다지요..


이 역시 사실과 무관한 내용입니다. 아마도 인터넷에서 복원 교회를 찾으셨나 본데 그 교회는 저희 교회와 관련이 없습니다. 게다가 그 복원 교회라는 곳도 현재 복원 고등학교니 매곡 기독교 병원이라는 것도 소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저 직접 경험해 보지 못하고 인터넷만 찾아 알게 된 지식이라 이렇게 부족한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예수그리스도후기성도교회의 정확한 교리나 신조를 알고 싶으시면 인터넷 지식란을 찾지 마시고 교회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www.ld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