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몬교(예수 그리스도 후기 성도 교회):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정하면서 실상은 다른 경전이라는 것을 만들어 성경과 다른 말을 함으로 성경을 부인하는 증거들(1)이라는 제목의 글에 대해 반증한 것입니다.
http://blog.naver.com/philipnewjerusalem/221465832169
----------------------------------------------------------------------------------------------
타교회에 대해 비판을 하실 적에는 정확한 출처를 인용하거나 정 모르겠거든 교회회원이나 선교사들에 직접 이러한 것인지 물어보고 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일단 교리와 성약에는 예수께서 재림하실 때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살아서 땅 위에 있는 성도는 살게 하심을 입고 끌려 올라가 그를 만나게 되리라. 그리고 자기의 무덤 속에서 잠자던 자들이 나아오리니, 이는 그들의 무덤이 열릴 것임이라. 그리고 그들도 또한 끌려 올라가 하늘의 기둥 가운데서 그를 만나게 되리라 그들은 그리스도의 것이요 첫 열매니, 주와 함께 먼저 내려 올 자들이요, 땅 위에와 그들의 무덤 속에 있다가 먼저 끌려 올라가서 그를 만나게 되는 자들이라. 이 모든 일은 하나님의 천사의 나팔을 부는 소리로 이루어지리라.” (교리와 성약 88:96-98)
데살로니가 전서의 내용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예수께서 재림하시면 살아 있는 이들은 끌려 올라가 주님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 때 죽은 자들이 부활하여 그들 역시 끌려 올라가 하늘의 기둥 가운데 주님을 만난다고 되어 있습니다. 님께서는 데살로니가전서 4장에 나오는 “강림”과 “재림”을 다른 의미로 이해하시는지 모르겠지만 후기성도 역시 예수께서 재림하실 때 부활이 일어난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복천년은 예수의 재림과 함께 시작됩니다.
“대저 나의 정한 때에 내가 심판하러 땅에 오리니, 나의 백성은 구속함을 받아 땅에서 나와 함께 다스리리라. 이는 나의 종들의 입을 빌어 내가 말한 위대한 복천년이 임할 것임이니라.” (교리와 성약 43:29,30)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요한계시록 20:6)
성경에서도 예수의 재림과 함께 첫째 부활이 일어나고 복천년이 시작된다고 말해 주는데 이것을 하나님에게서 온 가르침이 아니라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오전 부활과 오후 부활이라는 말의 출처를 밝히지도 않으면서 후기성도가 그런 표현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전제를 하고 비판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20년 이상을 신앙생활을 하면서 오전 부활이나 오후 부활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혹시 어떤 사람이 첫째 부활과 둘째 부활을 수사학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오전’과 ‘오후’라는 말을 사용했을 수도 있겠지만 교회에서 공식적으로 그런 표현을 사용하는지 듣거나 읽어본 적도 없기에 그에 대해 고려할 이유도 없어 보입니다. 어디서 그런 표현을 봤는지 명확하게 밝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설령 부활을 묘사하기 위해 오전이나 오후라는 표현을 사용하였다고 하여 그것을 성경을 궁극적으로 부인하는 행위를 한다고 봐야 할까요?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다”(베드로후서 3:8)는 말을 근거로 복천년이 끝나고 둘째 부활이 일어나기 때문에 첫째 부활을 ‘오전’으로 그 이후 부활을 ‘오후’라는 말을 사용했을 수도 있겠지요. 성경적인 개념을 다양한 형태로 표현했다고 비성경적이라고 한다면 이 세상의 이치와 사물을 빗대어 진리를 전한 예수님이야말로 비성경적이라고 봐야 하겠군요.
-----------------------------------------------------------------------------------------------------------------------------
성경을 비롯한 후기성도의 경전 역시 분명하게 천년 통치(복천년)을 기준으로 첫째 부활과 둘째 부활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첫째 부활-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계시록 20:6)
“또 이제 모든 선지자들의 부활이니, 그들의 말을 믿은 모든 자들,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킨 모든 자들이 첫째 부활에 나아오리라. 그러므로 그들은 첫째 부활이니라. 그들은 일으킴을 받아 그들을 구속하신 하나님과 함께 거하게 되나니, 이리하여 그들은 사망의 줄을 끊으신 그리스도를 통하여 영생을 갖느니라.” (몰몬경 모사이야서 15:22,23)
-복천년 이후의 부활-
“이들은 마지막 부활 때까지, 주 곧 그리스도 어린 양이 자기 일을 마치시기까지 악마로부터 구속 받지 못할 자들이니라.” (교성 76:85)
“그리고 이들은 죽은 자의 나머지들이니, 이들은 천 년이 마치기까지 다시 살지 못하며, 땅의 종말까지 다시 살지 못하느니라.” (교성 88:101)
이렇게 후기성도들이 믿는 것은 성경의 가르침과 일치한데도 잘 알지도 못하면서 그저 어디서 본 몇 가지 표현들(오전이니 오후니)을 꼬투리 삼아서 비성경적이니 불법을 행하는 거짓 선지자로 단정하고 있으니 기가 막힐 따름입니다.
'반박문 > 반박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몰몬교가 이단인 이유. 이 영상 하나면 끝????????? (0) | 2019.11.16 |
---|---|
몰몬교의 교리와 성약이 광명한 천사로 가장한 사탄이 준 거짓 계시라는 글에 대한 반증 (0) | 2019.02.18 |
“몰몬교(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교회): 해의 영광, 달의 영광, 별의 영광, 지옥?”을 반박함 (0) | 2019.02.15 |
네이버 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보고 (0) | 2019.02.15 |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몰몬교" 건축 반대에 대해 반론. (0) | 2018.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