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박문/토론내용

"만화영화를 통해 보는 몰몬교의 교리"를 보고서...

모로나이 2010. 7. 6. 00:49

님이 올리신 만화는 아~주 오래 전에 보았고, 그 영상을 한글로 옮기신 분이 누군지도 자~알 알고 있습니다. ^^


그 런데 제가, 아니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교회가 정말 그런 교리들을 믿고 있다고 보십니까?? 하나님이 마리아와 성관계를 통해 예수를 낳았다고요?? 하나님이나 예수님이 일부다처주의자고, 조셉 스미스가 그의 후손이라고요? 조셉 스미스의 피흘림으로 몰몬교 신자들이 신이 된다고요??


에이..그냥 만화는 만화로 보시면 될 일입니다. 물론 만화에서 언급한 상당수의 내용을 실제로 믿고 있는 사람이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고 마리아를 통해서 나셨다는 성경의 기록을 너무나 과대 해석해서, 그 과정을 마치 인간의 부부 관계로 이해하는 사람이 있었을 수도 있겠지요. 조셉 스미스에 대한 지나친 열정이 그를 예수의 후손으로 믿게 만든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과거나 지금이나 교회 안에서는 잘 알지도 못하는 내용을 가지고 떠들어 대는 사람이 있는데, 그들의 몇 가지 발언들을 마치 이 만화는 “몰몬교회의 공식 교리”인양 과대 해석해서 왜곡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캐 리커처라는 형태의 그림이 있습니다. 몇 가지 부분을 지나치게 부풀려서 현상을 왜곡하는 그림들을 말하지요. 이 만화 영화는 바로 그러한 캐리커처라고 봐도 됩니다.


이 러한 형태를 취한다면, 모든 형태의 사물, 진리, 지식들을 우스꽝스럽게 다 왜곡할 수 있습니다. 이미 안티 기독교에서는 성경에 대해 바로 그러한 캐리커처를 시도하고 있지요. 성경의 진리를 온전히 인식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러한 왜곡이 우습기만 하지만, 그 진리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러한 왜곡이 진실로 여겨집니다.


저 역시 이 만화를 볼 때마다 느끼는 것은 그러한 우스움입니다. 도대체가 어디서부터 손을 데야 할지 막막하기도 하고, 그런 만화를 만든 사람들의 그 의도가 의심스러울 따름이지요.


그 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만화를 마치 진실로 여기는 분들이 있지요. 몰몬경도 한 번도 읽어 보지 못한 사람들이, 선교사들과 제대로 된 토론도 안해보고, 교회에서 무엇을 말하는지 제대로 들어보지도 않으면서 그에 대해 이러쿵저러쿵 하는 사람들이 있지요.


그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 후기성도 교회는 이 만화에서 묘사하고 있는 그러한 왜곡된, 끔찍한 거짓에 대해 받아들이지도 않으며, 믿지도 아니합니다.